밀양공연예술축제

페이지 정보

[폐막작]밀양아리랑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썸머 환타지아

본문

단체: 밀양아리랑오케스트라 | 연출: 지휘자/ 방성호
일시: 2024.08.04 20:00 | 러닝타임: 90분 (인터미션 없음)
장소:성벽극장 | 관람가: 전체관람가
티켓가격: 20,000
작품소개

3a3c614e1bff4b4443da41a9f4dadac5_1720940903_2637.jpg
 



밀양아리랑오케스트라

경기병 서곡 – Suppe 

 

테너 류정필

Quizas Quizas Quizas

우리민요 모음곡

함께 가자

밀양아리랑오케스트라

태극기 휘날리며 ost

Pops of Beethoven Symphony No.5

 

서지우

스무스 크리미널 (Michael Jackson - Smooth Criminal )

파가니니 보여줄게 Mix. (Paganini & 에일리 곡 )

 

밀양아리랑오케스트라

밀양아리랑 환상곡

명탐정 코난 ost

 

가수 홍지민

국민여러분

메모리

아름다운 강산

앵콜댄싱퀸

 

밀양아리랑오케스트라

베사메무쵸

짜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경기병 서곡 – W. A. Mozart

세계 3대 서곡중 하나로오페레타 전편에 등장하는 다섯 개의 주요 선율들을 접목시켜 완성했다트럼펫과 호른의 유니즌으로 우렁차게 시작해 트럼본이 합주로 화답한 후 군의 사기를 북돋아 주는 4분의 2박자의 경쾌한 행진곡으로 전개되어 나간다.

 

Quizas Quizas Quizas – Osvldo Farres

쿠바 출신의 오스발도 파레스가 1947년에 만든 볼레로 곡으로영어 가사는 조 데이비스가 써서 Perhaps, Perhaps, Perhaps라는 제목으로 표현하고 있는데, 1950년대 말부터 냇 킹 콜의 스페인어 판으로 히트했지만미국에서는 1951년 녹음의 빙 크로스비영어 가사는 자니 바크가 히트한 바 있다.

 

우리민요 모음곡 – 신동일

우리나라의 유명한 민요를 모아둔 모음곡이다베틀가오돌또기농부가풍구소리등의 민요를 테마로 새롭고 다양한 방식으로 전개된다.


함께 가자 – Vangelis

그리스 출신의 작곡가인 Vangelis가 작곡한 곡으로자유 사회에 대한 메시지가 전달되는 뉴에이지 음악이다.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OST 에필로그 이동준

6.25 전쟁을 다룬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OST이며 음악가 이동준이 작곡한 곡이다.

실제로 뭉클하면서도 아련하고 슬프면서도 아름다웠던 옛추억을 떠올리는 듯한 잔잔한 선율이6.25 전쟁 참전용사분들의 심정을 대변하듯이 다가온다.

 

Pops of Beethoven Symphony No.5

베토벤의 다섯 번째 교향곡흔히 베토벤이 1악장 첫머리의 인상적인 여덟 개 음의 동기를 '운명이 문을 두드리는 소리라고 칭했다며 '운명'이라는 제목으로 불리는데작곡자 자신은 이런 제목을 붙인 적이 없다하지만 3번의 '영웅과 마찬가지로 멋있기 때문이라 그런지 지금도 비공식적으로 많이 쓰인다.

 

Smooth Criminal - Michael Jackson

1987년 발매된 앨범 'Bad에서 7번째로 싱글 커트된 마이클 잭슨의 노래. Dangerous와 더불어 마이클 잭슨의 최고의 퍼포먼스 댄스곡으로 평가 받는 곡. 1987년 10월 24일날 공개됐고 빌보드 핫 100 7위를 기록했다파워풀한 곡의 특징을 잘 살려내어 바이올린 버전으로 편곡하였다.

 

Paganini & 보여줄게 Remix Vn. Ver.

아털리아의 작곡가이자 바이올리니스트 파가니니의 카프리스 24’ 에일리의 곡 보여줄게’ 를 리믹스한 바이올린 버전으로 두 곡의 특징을 잘 살려내어 바이올린 리믹스 버전으로 편곡하였다.

 

밀양 아리랑 환상곡

경상도지방을 대표하는 민요 가운데 한 곡이다우리민요인 밀양아리랑을 밀양아리랑오케스트라의 연주로 편곡하여 기존의 민요와는 색다르고 독특한 음악을 보여준다.

 

명탐정 코난OST – 오노 카츠오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의 메인 테마로 밀양아리랑오케스트라만의 색깔로 편곡하여 익숙하지만 다채로운 연주를 보여준다.

 

국민여러분 홍지민

가수배우엄마 등의 다양한 모습으로 사는 '홍지민'이 꿈을 꾸고 노력하는 과정 속에서 좌절을 겪던 시기에 스스로를 위로하며 힘을 내기 위해 만든 곡이다아주 작게 '홍지민'으로부터 출발한 이 곡은 '우리'가 해낼 수 있다는 긍정의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국민들 모두 행복하고 원하는 꿈을 이루어내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국민여러분"이 탄생되었다이 곡을 듣는 모든 사람들이 '내 안의 진짜 나'를 찾고사랑하고위로하고꿈을 이루어내길 뜨겁게 응원한다.

 

Memory – Barbra Streisand

1981년 11월 10일에 발매된 바브라 스트라이샌드의 컴필레이션 앨범인 Memories의 수록곡으로뮤치컬 캣츠의 가장 유명한 넘버 중 하나로 알려져있다.

 

아름다운 강산 신중현

1972년에 발표된 신중현의 곡으로장현과 더 맨 앨범에 수록되어있다수많은 가수들의 음반 및 공연으로써 끊임없이 재해석되며현재도 그 생명력을 유지하는시대를 관통하는 명곡이다.

 

Besame mucho - Consuelo Velázquez

1940년 멕시코의 여성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콘수엘로 벨라스케스가 그녀의 16세 생일을 앞두고 작곡한 작품으로 알려져 있다. 'Kiss me much' 라는 의미의 이 곡은 다양한 언어와 음악 형식으로 해석되어 세계의 많은 가수들에 의해 불리는 명곡이다.

 

짜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 Strauss

독일의 작곡가 리하르트 슈트라우스가 프리드리히 니체의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에 영감을 받아 1896년에 작곡한 교향시이다슈트라우스의 곡에 밀양아리랑오케스트라의 색깔로 재해석하여 기존의 곡에서 경쾌하고 신나는 느낌의 곡으로 재탄생했다.

출연진

지휘자/방성호, 뮤지컬배우/홍지민, 테너/류정필, 바이올리니스트/ 서지우, 밀양아리랑오케스트라

STAFF

사무국장/ 길신현, PD/ 김동희

단체소개

밀양아리랑오케스트라는 음악으로 아름다운 세상을 꿈꾸는 전문 예술단체 입니다.
기획연주회, 정기연주회, 초청연주회는 물론 관객과 소통 할 수 있는 참신한 컨텐츠와 창의적인 노력을 더해 소중한 문화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밀양아리랑오케스트라는 함께 즐길 수 있는 클래식을 위한 음악의 지평을 넓혀가고 있으며, 뮤지컬, 대중음악, 국악, 크로스오버 뮤직 등 다양한 장르 음악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하여 아름다운 하모니를 위한 끊임없는 시도와 노력으로 누구나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2년 소프라노 조수미의 국내 및 아시아투어공연을 전담하여 세계적 수준의 기량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2018년 제11회 대한민국 오페라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